토르플과 러시아어사전 활용법

토르푸르와 러시아어 사전의 활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또 무엇을 공부해 볼까요? 파울리의 매일 공부하는 공부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에는 태어나서 처음 듣는 단어인데 돌풀이라는 게 있어요. 처음에는 파도도 알고 있는 토플 타입의 오타인가? 하면서 찾아보니까! 러시아어 능력 시험이라는 것을 알았어요. 지금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러시아… 어! 그럼 외국인 러시아어 능력시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희 검색 최고맨인 네이버 군을 이용했습니다. 금방 나오네요 게다가 이번에 2022년 7월 22일까지 인터넷 접수를 하고 있네요. 얼마 안 남았죠? 아마 지금 파울리 블로그를 보고 있는 이웃들은 시험을 보기까지 앞으로 2개월밖에 남지 않았어, 벼락치기? 똑같이 하면 도전할 수 있겠네요. 러시아어 능력시험은 총 6단계로 나뉘는데 최종 6단계를 돌파하려면 20,000개 이상의 단어를 자유자재로 활용해야 하고 원어민과 어떤 차이도 없이 대화를 해야 하다니 정말 초고단만의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처음 1단계는 950단어 정도로 기초적인 회화능력이라고 하니까… 파도도 좀… 조금만 더 노력하면 왠지 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아요?

또 지금은 네이버 군만의 세계가 아니기 때문에 바로 유튜브에 들어가봤습니다. 유튜브에서는 이렇게 시원스쿨에 성에서 운영하는 러시아어 강의 프리뷰가 있어서 들어봤습니다. 선생님이 전자칠판 같은 걸로 깨끗하게 강의를 해줘요. 제가 어렸을 때 동영상 강의가 나왔던 시절과는 완전히 퀄리티 차이가 다르네요. 오른쪽에 보면 필기? 비슷한 일을 할 수 있는 펜 모양의 아이콘도 있지만 유튜브에서는 활용할 수 없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아마 시원스쿨에 가입해서 유료강의를 들으면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조금은 아날로그적인 것을 좋아해서 활자 중독의 물결이라는 책도 조사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위와 같이 약 75권의 톨플 관련 태그가 나왔네요. 물론 파도는 아주 기초적인 1단계를 봐야 할 것 같은데 책값이 그렇게 싼 편은 아니죠. 게다가 책 출간 연도가 2014년도라서… 옛날 책을 좋아하지 않는 파도는 고개를 젓습니다. 강의 사이트를 찾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돌풀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 봤습니다. 그러면 시험 신청뿐만 아니라 위와 같이 문제집도 팔고 있는 거죠! 이렇게 장사를 하면 언어 공부가 돈이 되는 것 같아요. 시험도 팔고, 책도 팔고, 하지만 러시아어를 공부해야 하는 잇님이 있다면 이런 책과 강의는 정말 가뭄 속의 은혜가 아닐까 싶습니다. 외국어대학교를 나오지 않는다면 사실 영어 이외의 언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더 큰 노력은 물론 공부할 루트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ㅠ

돌풀시험은 서울과 부산에서 두 곳만 진행된다고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네요. 서울은 성균관대학교에서 한다고 하니까 주변에 사시는 분들은 서울에서 보시면 될 것 같은데 다른 지방 사람들은 생각을 해봐야겠네요. 서울로 갈지 아니면 부산으로 갈지… 시험보는 날이 7월 30일이니까… 이번 여름방학은 시험을 치자마자 부산으로 떠난다는 마인드로 해볼 것 같은… 생각은 파도뿐인가요?

어떤 언어든 언어 공부에는 러시아어 사전이 빠질 수 없죠? 요즘 네이버 파파고에서는 러시아어 사전도 제공하고 있어서 이용해봤어요. 처음에는 러시아어 사전에서 안녕하세요를 번역했는데 숫자가 나와서 당황했어요. 그래서 파파고에서 역방향 번역을 했더니 저게 맞나 봐요. 신기하죠?그리고 네이버 파파고는 음성도 제공해주기 때문에 듣기 공부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저처럼 단순한 단어 번역뿐만 아니라 문장 번역도 가능한 파파고이기 때문에 저는 단지 러시아어 사전 번역뿐만 아니라 파파고도 함께 이용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