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외환거래의 모든 것도 프라임 경인지사의 김팀장입니다.비오는 화요일~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네요봄비가 내일도 온다고 하니 따뜻한 겉옷을 꼭 챙겨야 해요 오늘 포스팅은 유익한 정보 공유의 시간으로 찾아왔습니다!11년 만에 돌아온 음주운전 신고포상제도 부활 이미 제주도는 지난주 개정안까지 통과됐다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12년 제주도 최초로 시행된 음주운전자 신고 포상금 제도!강원도를 비롯한 여러 지역, 그리고 서울까지도 시범적으로 운영되었습니다.저도 몇 달 전 같은 술집 옆 테이블에서 술을 마시던 사람이 나와서 운전하는 것을 목격하고 신고한 적이 있었는데요.결국 잡지는 못했을 것 같아요~~) 포상금 제도가 있다면 아마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그런데 십수 년 전에 이 좋은 제도가 거의 1년도 안 돼서 없어졌습니다. 왜 그럴까요?
출처_연합뉴스 대전 음주운전 사고 사망 초등학생 기사 첨부 사진
음주운전 포상제도가 왜 없어졌을까?
전문 파파라치의 맹위에 따른 부정적인 시각, 그리고 가장 큰 이유는 각 지자체의 예산 부족! 그렇다고 합니다. 이번에 11년 만에 다시 시행되는 만큼 여러 가지를 보완해서 실시될 것 같은데요.전에도 음주 교통 사고의 감소 효과가 있었다고 하니 큰 기대가 됩니다.
어제 0424 KBS 제주뉴스 보도자료
어제 0424 KBS 제주뉴스 보도자료
음주운전 신고포상제 재시행은 제주도에서!
지난 금요일(23/04/22) 음주운전 신고포상제 시행을 담은 조례 개정안이 제주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합니다.빠른 시일 내에 제주도부터 시행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음주운전 신고 포상금 금액지난 시행에도 지자체 예산에 따라 다르게 진행되었습니다.이번에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예상하는데요.최소 3만원에서 최대 30만원까지 예측한다고 합니다.혈중알코올농도 수치에 따라 면허취소 수준은 가장 큰 금액인 30만원을 포상하기도 했습니다.다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국비 예산 부족으로 중지된 만큼 금액이 그리 크지는 않을 것 같네요 그리고 만약 해당 음주자가 뺑소니 사고를 낸 경우에는 피해자의 상해 등급에 따라 포상금이 차등 지급되기도 했습니다.(사망사고시 최대 100만원)초록색 소주병이 초록색 신호등이 되는 이 포스터가 정말 무섭게 느껴지네요.요즘도 음주운전으로 인한 크고 작은 사건들이 많은 것을 보고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 모두를 위해서 음주운전은 정말 금물!입니다.오늘도 안전운행 하시고 행복한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