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티빙
주말에 남편과 여유롭게 영화를 보는 일상이 꽤 좋다. 오랜만에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모가디슈 영화가 나와서 바로 영화보기를 눌렀다. 특히 DP에서 인상 깊었던 구교환 배우가 나왔다고 해 더욱 기대됐던 작품이다.
출처: 티빙
영화 모가디슈 촬영지인 에사위는 나에게 생소한 나라 모로코 항구도시 에사우라고 한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로 실화로는 소말리아가 배경이지만 입국하지 못하고 에사위에서 촬영됐다고 한다. 모로코 서부에 위치한 에사위는 대서양 연안 쪽 항구도시이자 관광지로 유명하다고 한다.
출처: 티빙
출처: 티빙
모가디슈의 의미는 도시 이름이지만 아프리카 소말리아에 위치한 항구도시이자 수도다.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무료로 볼 수 있어 요즘 같은 집콕 시절 반가운 영화였다.출처: 티빙출처: 티빙출처: 티빙1991년도 아프리카 소말리아 내전 당시 북한&한국 대사관 직원들이 내전 위기 상황을 겪으면서 갑작스러운 고립에서 벗어나기 위한 탈출 사건이 실제 배경이라니 더욱 생생하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작품이다.출처: 티빙출처: 티빙북한과 한국대사관은 생명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장면 중 마지막 탈출구인 비행기를 타러 가기 위한 자동차 탈출 장면이 정말 인상 깊었다. 위기에서는 한 모습을 보였지만 현실에 도착해서는 다시 남과 북으로 갈라지는 모습이 아쉽기도 했다. 공허하고 허탈한 표정과 관계가 지금 남북의 모습을 대변하듯 말이다.출처: 티빙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 더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었던 모가디슈 아직 못 봤다면 집에서 꼭 감상해보길 바란다.